헤드라인
- 여의도 더현대서울이 개점 1년 만에 매출 8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백화점 신기록 작성
- 백화점에 부적합한 여의도 상권이란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도입한 MZ세대 타기팅 전략 성공
추가조사 내용
- 2021년 국내 5대 백화점 70개 점포 매출 순위에서 더현대서울보다 매출이 높은 매장은 총 15곳에 불과
- 더현대서울이 작년 2월 말 개점한 것을 감안해 지난 1년간 매출 기준으로 평가하면 순위는 16위에서 12위로 4계단 추가 상승
요약 및 의견
- 최근 백화점 성장이 명품 중심 성장 흐름인 걸 감안했을 떄 여의도 더현대서울의 성공은 굉장히 인상적인 부분
- 기존 현대백화점이 본점(압구정), 무역센터 중심의 올드한 이미지였다면 판교점, 더현대서울을 통해 트렌디한 젊은 이미지로 탈바꿈 해나가는 것 같음
적용점
- 백화점의 매출 외 다른 주요 지표인 방문객 수, 방문고객 거주지, 연령대 등은 어떻게 집계되는지? (해당 지점에서 발생한 카드사의 매출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일까?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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